다이어트이야기2011.08.25 14:16




 




다이어트...
여성들에게는 영원한 숙제인듯하다...
조금만 방심하면 차오르는 뱃살..
허벅지살.. 팔뚝살.. 이살들을 좀 보내느 방법이 없을까.. 늘 고민하게된다..
날씨가 점점 시원해지고있는 요즘....
운동하기 좋지만 식욕역시 왕성해지는 계절...
말도 살찐다는 가을...



어떻게하면 이가을을 날씬하게 보낼수있을까......
한연구소에서 연구결과가 나왔는데 굷는것 보다 먹는게낫다고......
가벼운 점심식사를 하는 것이 굶는 것보다 살 빼는데 더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24일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데이비드 레비츠키 교수가 이끄는 뉴욕 코넬대학 연구진들의 결과를 인용해 필사적으로 살을 빼려고 하는 사람은 비싼 단백질 쉐이크를 먹거나 배속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도록 굶는 것보다는 가볍게 점심을 먹는 것이 낫다고 전했다.


 

코넬 대학 연구진은 자원봉사자들에게 5주 간 식단 테스트를 실시했다.
연구진은 실험 첫 주 자원봉사자들에게 뷔페에서 원하는 음식을 뭐든 먹을 수 있도록 허용했다.
이후 두 주 동안 자원봉사자들 가운데 절반에게 점심 대신 가게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캠벨수프 등 정량 음식 6종 가운데 1종으로 대신하도록 했다. 그러나 아침, 저녁은 양껏 먹을 수 있도록 허용했다.





마지막 두 주 동안 다른 절반의 자원봉사자에게 동일한 정량 점심을 먹도록 지시했다.

그 결과 정량 점심을 먹은 두 주 사이 실험 대상자 17명의 열량 섭취량은 평소보다 250칼로리 줄었다. 몸무게가 약 500g 준 것이다.

레비츠키 교수는 “칼로리 섭취량이 좀 줄어도 인체는 이를 인식하지 못한다”며 “1년 동안 이런 식으로 점심을 먹으면 적어도 11kg이 빠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연구결과로 고단백질과 고섬유질 식사가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는 것이 아니라 칼로리 섭취량 감소 때문임을 알 수 있다. 우리 몸은 이전 식사에서 칼로리 섭취량이 좀 적어도 이를 보충하진 않는다. 따라서 전체적으로 볼 때 칼로리 섭취량이 줄게 된다.




레비츠키 교수는 “비만이 되지 않기 위해서는 더 적은 칼로리를 소비하는 법을 배워야 할 것”이라며 “그 중 하나는 가볍게 점심식사를 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저녁을 가볍게 먹으라는 많이 들어봤지만..이번에는 점심을 가볍게..
한번 실천해볼까요.. 일년이 지나면 11kg나 빠진다는데..
오늘부터 열심히 조금씩 먹자구요..
전 벌써 김밥이랑 떡뽁이를 잔뜩 먹어버렸네요..흑흑흑.......


Posted by 쪼매맹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멋진 언냐들만 보고 가는거 같네요 ㅠ_ㅠ;;

    2011.08.26 11:3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굶으면 지방이 근육과 동반자살을 한다는 얘기가 있던데요.
    조금이라도 잘 챙겨먹어야겠습니다~

    2011.08.26 16:1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