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이야기2011.08.24 12:55





 

요즘 아이돌연예인들이 많이 한다는 서킷트레이닝...
빠른 시간에 많은 운동을 할수있다는 장점으로 유행이 되고있다..
아이돌처럼 완벽한 바디를  서킷트레이닝으로 만들어보자...

서킷 트레이닝은 1953년 영국에 리즈 대학에서 시작 되었고, 그 구성은
여러가지 운동과 그 사이에 최소한의 휴식으로 이루어져 있다.
 




서킷트레이닝은 유산소, 무산소 운동이 모두 포함되어 있는
아주 효과적인 운동 방법중 하나로써
근력과 심페 지구력을 동시에 향상시키는 것이 그 목적이다.
근력의 경우 근육의 힘(Power output)보다는 근지구력(Muscle Endurandce)에 초점을 맞춘다.
이렇기 때문에 격투기 선수들 역시 서킷트레이닝을
일반적으로 다양한 운동을 묶어 한 세트라고 칭하는데
처음에 한 세트에 소요되는 시간을 측정후
1~2개월 뒤 같은 한 세트에 소요되는 시간을 측정하여
얼마만큼 단축하였는가를 통해 운동 효과를 알수있다.


 


잘짜여진 서킷은 몸 전체에 근육 발달과 키우는데 도움을 주고
몸이 불균형하게 발달 되었을 경우 이걸 바로잡아 준다고 한다.
써킷트레이닝은 힘들지만, 칼로리를 태우는데는 높은 효율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격투기 선수들이 서킷 트레이닝을 하는 이유 역시 전체적인 몸의 밸런스를 잡기 위한 것이다.
 



격투기 선수들이 하는 서킷트레이닝은 매우 힘든 운동이기 때문에
일반 운동보다 더 많은 에너지가 소모되어서
에너지 소모를 줄여주는 기능성의류나 기능성신발을
그렇다고 서킷트레이닝이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니다.
단점으로는
몸 전체의 발달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특정 부위를 발달 시키서 근육에 크기를 키우는(벌크업) 것에 적합한 운동 방법이 아니다.
또 생각보다 힘든 운동 방법(쉬는시간이 정말 적음)이기 때문에
처음 시작하시는 분은 약한 강도에서 시작하시면서 점점 강도를 높여 가시는게 좋다.
 

 


일반인 역시 서킷 트레이닝을 통해 다이어트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서킷트레이닝의 예'
 
'팔굽혀펴기 5회  - 스쿼트 10회 - 크런치 15회 - 팔굽혀펴기 5회 - 런지 10회 - 슈퍼맨 15회'
를 총 6회 반복한다.
6회를 끝냈는데도 체력이 남는다면 1세트씩을 더해서 실시한다.
상체, 하체, 복부, 등과 같은 부위를 골고루 운동할수있다.
서킷트레이닝 동영상을 보며 다가오는 가을 아름다운 가을여인으로 변신을 해보자..
짧은 시간에 많은 효과를 볼수있는 서킷트레이닝..
긴시간 운동하기 힘든 분들에게 좋은 운동이다....








Posted by 쪼매맹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서킷트레이닝 상당히 숨차지요. ^^

    2011.08.24 16:5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몸짱이 되는게 쉽진 않군요

    2011.08.24 18:0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영상에 설명 아주 잘 나와있군요.
    근데 꽤나 힘들듯합니다 ^^;

    2011.08.25 10:3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