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이야기2011.08.23 12:39



 

 




이제 곧 다가오는 가을...
하지만 .. 가을에는 날씬하고 아름다운 바디라인이 없다면 하늘하늘 아름다운블라운스나
핫팬츠를 입을수없다..
워너비스타일인 핫팬츠..
건강해보이면서도 섹시해보이는 최고의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는데..
날씬하지 않다면 입을수 없다는 단점이 있는 핫팬츠.
오늘은 어떻게하면 아름다운 가을여인이 될수있지 찾아보았다.
체형에 따라 달라지는  체형별다이어트..
다른 체형에따라 날씬한 몸매를 만들어보자~





 
★상체비만형 

살이 빠지면 하체는 마르는데 상체는 그대로인 체질. 등이 약간 굽었고 어깨가 넓으며 팔과 등에 살이 많고 가슴이 비대한 사람은 이 유형에 속한다. 대부분 운동을 싫어하고 몸에 열이 많으며 소화력도 좋은 편이다. 폭식이나 과식을 조심해야 하며 조금씩 자주 먹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 지방 조직에 산소 공급을 떨어뜨리고 미세혈관을 좁게 만들어 지방을 축적시키는 흡연은 절대 금물.







 
복부비만형

상체비만형이 동시에 가지고 있을 확률이 높은 체질. 혈액순환 장애와 소화불량으로 배에 지방이 많이 축적된 상태로 한국인의 경우 허리둘레가 남자는 90cm, 여자는 85cm 이상인 사람에 해당된다. 뱃살 빼는 운동을 시도해도 번번히 실패하는데 이는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지 않기 때문. 집중적인 복부 운동에 앞서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스트레칭을 해 복부에 노폐물과 독소가 쌓이지 않도록 하고, 밤늦은 시간에 고칼로리 음식 섭취나 음주를 줄이는 것이 급선무!


 
하체비만형

흔히 서양형 비만이라고도 하는 이 유형은 엉덩이와 허벅지 쪽에 지방이 많이 분포된 체형으로 남자보다 여자가 더 많다. 생리나 출산을 위해 골반 주위와 하체 쪽에 지방을 더 많이 저장하기 때문. 탄수화물, 설탕의 섭취를 줄이고 부종을 유발하는 짠 음식도 피해야 한다.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꽉 끼는 옷이나 하이힐은 피하고, 틈틈이 일어나서 스트레칭을 하고 주기적으로 반신욕을 하는 것이 좋다.






 
마른비만형 

팔다리는 홀쭉한데 특정 부위가 비만이거나 체내에 지방이 축적된 유형으로 오랜 시간 앉아서 일을 하면서 운동은 하지 않는 직장인들에게 많이 나타난다. 나이가 들면서 근육량이 감소하는데 이는 운동을 하지 않는 것이 원인이다. 겉보기에 말랐어도 조금만 걸어도 숨이 차고 변비나 생리불순이라면 마른비만을 의심해볼 것. 다른 비만 체형보다 관리하기가 더 어려운 유형으로 근력 강화 운동에 중점을 두고 걷기, 달리기 등의 유산소운동을 적절히 병행해야 한다.






 
전신비만형

몸 전체적으로 지방이 많은 체형으로 과체중인 사람이 대부분이다. 체중이 증가할수록 운동을 기피하게 되고 일상생활에서의 활동량도 감소해 근육과 기초대사량이 줄면서 점점 고도비만이 되기 쉽다. 이 유형은 식습관을 기본으로 장기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무리한 운동을 하면 관절에 손상을 입거나 부상을 입을 위험이 크므로 강도가 낮은 운동부터 시작하고 일상에서 활동량을 늘릴 수 있도록 생활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이제 가을이 와도 문제없는 멋진 몸매를 만들수있겠다..
자신있게 핫팬츠를 입는 그날까지 고고고....


Posted by 쪼매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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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춤추고 해서 그런지 신나드라구요~
    너무 잼나게봤어요~

    2012.02.15 17:00 [ ADDR : EDIT/ DEL : REPLY ]
  2. 정말이 문서에서 많은 것을 배웁니다. 공유 주셔서 감사합니다.

    2012.03.26 18:41 [ ADDR : EDIT/ DEL : REPLY ]